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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확인서 발급서비스 개시
작성자 : 조슬기등록일 : 20150205조회수 : 1825

 

2015년 1월 12일부터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서비스를 개시합니다.

기존 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공공입찰용에 한정하여 발급하던 중소기업확인서를

목적에 상관없이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http://sminfo.smba.go.kr/)에서 발급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관련 증빙자료(재무제표,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주식등변동상황명세서 등)를

반드시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합니다.(온라인 제출이 불가능한 경우에만 오프라인제출 허용)

온라인으로 증빙자료를 모두 제출하고 확인신청서를 작성한 경우 중소기업확인서가 온라인상에서 즉시 발급되며,

신청기업의 상시근로자수 규모에 따라 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을 구분하여 확인서가 발급됩니다.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동 시스템 회원가입이 필수이며,

기존에 공공구매종합정보망을 통해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받았던 기업도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정보가 이관되지 않으므로 별도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또한, 기존에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제공하던 중소기업범위확인 기관용 조회서비스(참고용)는 중단되며,

확인서 발급서비스 개시 이후 공공기관은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받은 기업에 대해서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기타 자세한 신청방법 및 절차는 2015년 1월 12일 이후 변경된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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